[수원화성신문] 수원 중앙기독중학교, 학생 및 장애우 안전을 위한 AI기반 '첨단 비명인식비상벨' 화장실 설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4-12-17
- 조회 : 86회
관련링크
본문
(출처) 수원 중앙기독중학교, 학생 및 장애우 안전을 위한 AI기반 '첨단 비명인식비상벨' 화장실 설치:수원화성신문- 수원·화성 대표 지역신문!
수원 중앙기독중학교는 학생 및 장애우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AI로 작동하는 최첨단 비명인식비상벨을 남녀 화장실 10곳에 설치하였다. AI 비명인식비상벨((주)엘마인즈 캐치24)은 학생 혹은 장애우들이 화장실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직접 누르지 않아도 사람의 음성(비명)을 인식하여 즉각적으로 교무실로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AI 비명인식비상벨((주)엘마인즈 캐치24)은 교실 혹은 외진 곳에서 위급상황이 발생하거나 학교폭력 등으로 학생들이 위험에 처했을 경우, 음성(비명)으로 구조 요청을 할 수 있어 학교 폭력예방 및 왕따 문제 해결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 중앙기독중학교 관계자는 “이번 AI 비명인식비상벨 설치로 인하여 학생 및 장애우들이 화장실 이용 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 및 미끄럼 사고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 학부모님들이 학생들을 학교에 보다 안전하게 맡길 수 있다는 신뢰를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AI 비명인식비상벨((주)엘마인즈 캐치24) 설치는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과 경기도교육청 안전시설과 관계자들이 학교 내에서 발생 가능한 여러 가지 위급상황 및 안전사고로부터 학생과 교사들의 안전을 더욱 신속하게 지키기 위해 교육청 예산을 직접 편성하여 시범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시범사업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경우,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경기도 초중고등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AI 비명인식비상벨 확대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AI 비명인식비상벨((주)엘마인즈 캐치24)은 이 외에도 박지성과 김민재가 졸업한 “수원공업고등학교” 자동차학과 교실과 대통령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방과 후 돌봄학교 전국 최초로 설립된 “부산명지늘봄전용학교” 교실 및 화장실 전체에 설치되어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